ESG Management

환경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ESG비전을 수립하여 경영합니다

윤리강령 실천지침

정도를 지키는 투명한 경영활동을 위해 우수AMS는 ‘윤리강령’을 제정하여 전 임직원이 올바르고 윤리적으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는 기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우수AMS는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기업문화를
정착하고 지역사회와 국가의 구성원으로써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하는 회사가 되겠습니다.

Ⅰ. 법규 및 규정 준수
국가정책 및 법규 준수

가. 국가정책을 존중하고 불법 및 위법행위를 하지 않는다.

나. 관계법령을 위반하거나 비윤리적인 방법으로 정보를 취득하지 않는다.

다. 국가 및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부패, 뇌물, 자금세탁의 방지 등과 관련된 각종 법규를 준수하며, 의심스러운 거래가 있을 경우 정당한 절차와 방법으로 제보한다.

라. 해외에 근무하고 있는 임직원은 주재국의 법령, 사회질서 등을 존중하고 준수하여 회사의 업무수행에 지장이 없도록 한다.

회사규정 준수 및 회사에 대한 기본 윤리

가. 회사의 경영이념 및 경영목표를 공유하고, 회사의 경영방침 및 제반 사규를 준수하여 책임과 의무를 다한다.

나. 회사의 비공개 정보나 중요한 정보를 철저히 보호하며, 정보를 자의적 왜곡 또는 허위사실 유포 및 데이터 무단훼손을 금한다.

다. 회사와 이해관계가 있는 타인 및 타회사를 위해 일하지 않으며 어떠한 특수관계도 형성하지 않는다.

임직원 준법 경영

가. 임직원은 회사와 고객, 고객 간 이해상충이 발생되지 않도록 노력하며, 발생할 경우 회사의 합법적 이익과 고객의 이익을 우선한다.

나. 임직원은 회사 업무로 인해 취득한 회사와 고객의 정보를 엄격히 관리하고 보호하며 사적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는다.

다. 상사는 부하 직원에게 법률, 회사규정에 맞지 않는 부당한 업무지시를 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해 부하직원은 정당한 사유를 소명하고 업무수행을 거부할 수 있다.

라. 임직원은 조직 내 불공정하거나 비윤리적인 업무를 강요 또는 지시를 하거나 응하지 않는다.

Ⅱ. 투명경영
1) 회사의 내부정보를 이용하여 자신 및 타인의 이익을 위해 증권거래 등의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는다.
2) 우월적 지위를 이용하여 고객 및 이해관계사들로부터 어떠한 형태의 대가나 부당한 요구를 하지 않는다.
3) 회사와 이해관계가 있는 타회사 및 협력사와 임직원들이 사업활동을 객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회사의 모든 정보를 정확하게 기록한다.
4) 허위/과대 광고 및 표시, 정보 은폐 등을 하지 않으며, 고객이 알아야 할 정보를 정직하게 공개한다.
5) 회계기록 및 기타 재무관리는 관련 법령과 일반적으로 인정된 회계원칙 및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회계기준을 준수한다.
6) 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사의 재무적 변동 등 경영상의 주요사항 및 기업정보를 성실하게 공시한다.
7) 불법적인 내부자 거래 및 자금세탁을 자행하거나 관여하지 않는다.
8) 어떠한 경우에도 향응이나 금전을 받거나 요구하지 않는다.
9) 이해관계사 및 협력사에게 어떠한 형태의 청탁이나 압력행사 및 사적인 부탁 또는 의뢰를 하지 않는다.
Ⅲ. 상생/존중
고객 존중 경영

가. 고객으로부터의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삼아, 최고 수준의 품질을 지닌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토록 노력하며, 고객과 맺은 약속은 철저히 준수한다.

나. 유해물질을 포함하지 않는 원재료, 부품 및 포장재 구입의 조달단계에서부터 제품의 생산, 제조, 포장, 물류, 사용 및 폐기에 이르기까지 고객 안전을 고려한 제품 전과정 책임주의를 실천한다.

주주 존중 경영

가. 가치창출을 통해 경영성과를 높여 주주 및 투자자의 이익을 증대한다.

나. 주주 및 투자자가 신뢰할 수 있도록 합리적이고 투명하게 경영한다.

다. 주주 및 투자자가 필요로 하는 경영전반에 대한 신뢰성 있고 유용한 정보를 적기에 성실히 제공한다.

라. 적극적 홍보, IR 등을 통해 기업가치가 합당하게 평가 받도록 노력한다.

임직원 존중 경영

가. 임직원 상호간의 인격을 존중하고, 상호신뢰와 이해를 바탕으로 한 합리적이고 건전한 기업문화를 정착시킨다.

나. 임직원 개개인의 개성을 존중하고 창의적 사고와 자율적 행동을 장려하며, 능력개발을 위한 적극적 지원 및 교육기회를 제공한다.

다. 임직원에게 동등한 기회를 제공하고, 능력과 성과에 따라 공정하게 대우한다.

라. 다른 임직원에게 불쾌감을 주는 언어적, 육체적, 성적, 시각적 행동이나 비방, 음해 행위를 하지 않으며, 개개인의 사생활을 존중한다.

마. 고용, 업무, 승진 등에 있어, 국가•혈연•학연•종교•성별•정치성향•혼인여부 등을 이유로 특정 개인이나 단체를 우대하거나 차별하지 않으며, 타 임직원에게 부당한 영향을 미치기 위해 청탁을 하지 않는다.

협력사 상생 경영

가. 협력사 선정과 거래에 있어 인권, 환경, 사회적 가치가 부합하는지 고려한다.

나. 상호 신뢰의 기반 위에서 호혜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전략적 동반자로 인식한다.

다. 협력사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다방면의 지원 활동을 통해 서로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한다.

Ⅳ. 사회적 책임 경영
1) 사업 및 영업활동을 영위하는 국내외 지역사회의 가치관을 존중하며, 지속적으로 고용을 창출한다.
2) 사회 공동 일원으로서의 기본 책임과 의무를 다하여 회사에 대한 신뢰를 높이도록 노력한다.
3) 환경친화적 기업을 지향하며, 지역사회 환경보호 활동 등에 적극 지원한다.
4) 회사의 직위를 이용하여 특정 정당이나 사회단체의 이익이 되는 정치적 활동을 하지 않는다.